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SK하이닉스 주가 : 반도체 가격 반등

by 직장인 K군 2021. 9. 23.

INTRO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삼성전자보다 상대적으로 글로벌 매크로 환경에 영향을 덜 받습니다.

 

몇달전 하반기 반도체 가격 하락 전망으로 인해, SK하이닉스 주가가 연일 폭락에 가까운 수준으로 빠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반도체 가격이 반등하는 조짐이 보이고있어, SK하이닉스를 주목해볼만하여 코멘트를 업데이트합니다.

 

 

SK하이닉스 반도체 전망

DrameXchange

SK하이닉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반도체가격 인덱스(DXI)입니다.

 

지난 SK하이닉스 급락 시, 7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Dram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SK하이닉스의 주가가 빠지는 것이 당연한 결과였죠.  9월 초부터 DXI인덱스는 소폭이지만 반등을 보였습니다. 반도체 가격 추세가 하락하는 방향에서 한번 꺽였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 8월에만해도 올해하반기 Dram수요는 줄어들것이라 생각했고, 반도체 가격도 하락방향이였습니다. SK하이닉스 전망에 대해서도 부정적으로 보는 것이 상당부분 수긍할만 했었죠. 그러나,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작년이나 올해 상반기보다는 수요가 줄었을지 모르지만, 미국 반도체 부족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반도체와 SK하이닉스에 대한 전망을 이전보다는 소폭 긍정적으로 수정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메리츠증권

반도체 DXI인덱스는 반등했지만, 100% 긍정론으로 바뀔만한 시점은 아닙니다.

 

SK하이닉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Dram가격 반등이 확실하게 나타나고 있지 않기때문이죠. Dram현물가격(Spot)이 Dram고정거래가격(Contract)을 하회하고 있다는 것은 부정적인 지표임이 분명합니다. 고정거래가격이 현물가격을 하회하는 경우 다음 고정거래 계약 시 고정거래가격을 현 수준보다 낮춰야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럼에도 현재 Spot Price의 하락추세는 둔화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Spot Price가 확실히 반등을 보인다면 SK하이닉스의 주가역시 기대해볼만한 시점일 것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기다리며 기회를 엿볼 시점!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코멘트

 

지난 SK하이닉스 급락이후 10만원대에서는 충분히 매수해도 좋을 기회라고 코멘트했습니다.

# SK하이닉스 주가 급락 : 그럼에도 매수한 이유

 

해당시점에서 주가가 하락했던 주요원인인 DXI인덱스의 하락폭은 생각보다 크지않고 SK하이닉스 주가하락폭은 과한수준이라 판단했기 때문이죠. 게다가 현 시점 SK하이닉스에 대해 모든 애널리스트와 시장은 올해 하반기를 부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이였던 DXI인덱스와 Dram가격의 하락은 둔화되고 반등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Dram Spot가격이 반등해준다면 첫번째 하락 원인은 더이상 리스크가 아닙니다.

 

올해 하반기 실적과 반도체 경기에 대핸 전망은 이미 수많은 리포트와 기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럼에도 주가는 큰 변동이 없습니다. 이미 SK하이닉스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그렇다면 2번째 리스크 역시 주가에 반영하며 충분히 해소된 시점입니다.

 

그럼에도 SK하이닉스를 바로 매수하는 것이 아닌 기회를 기다려야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저점대비 소폭 상승했고, 글로벌 매크로 환경이 국내시장에 긍정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투자의 Risk와 Return은 반비례합니다. Spot가격 반등을 보고 매수하면 늦은 시점이 될 수 있지만, 조급함은 투자의 성과를 해치는 주된이유중 하나입니다

 

현재 SK하이닉스 주가수준 역시 충분히 매력적인 구간이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VS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역시 국내증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높지만, 삼성전자에 비해 반도체가격의 영향은 강하게 받고 글로벌 매크로 환경의 영향은 적게받는 경향을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를 볼때 글로벌 환경보다는 반도체 가격에 집중한 이유입니다.

 

글로벌 매크로환경과 반도체 전망을 함께 긍정적으로 본다면, SK하이닉스보다 삼성전자를 담아가는 것이 더욱 적절해보입니다.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반도체 전망, 환율 : 모든 환경이 긍정적

 

** 모든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의 결정에 따라야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