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TOP 1

by 직장인 K군 2021. 8. 8.

INTRO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로 뜨고있습니다.

 

각종 블로그와 뉴스에는 메타버스 관련주라는 종목들이 수없이 쏟아져나오고 있죠.

 

선익시스템, 한빛소프트, 코세스, 알체라, 자이언트스텝, 한컴MDS, 주연테크, 맥스트 등등... 수많은 종목들이 메타버스 관련주라고 묶이고 있습니다.

 

관련주라 묶이는 기업들은 이름조차 처음 들어보는 기업들이 대부분이며, 정말 메타버스 분야로의 성장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는지는 의문입니다.

 

진짜 메타버스 관련주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증명된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해야합니다.

 

 

메타버스 연관 산업

메타버스 관련 산업

솔찍히 말씀드리자면, 제 관점에 국내에서 메타버스라는 산업에서 수혜를 받을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메타버스라는 산업이 성장하고 더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총 4가지 분야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1. 데이터 인프라 산업 : 5G,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 Top Tier : 마이크로소프트[MSFT], 아마존[AMZN]

 

2. 가상현실 하드웨어 산업 : VR/AR/XR 글래스, 디스플레이, PC 및 콘솔 장비

 - Top Tier : 마이크로소프트[MSFT], 페이스북(오큘러스)[FB], 엔디비아[NDVA]

 

3. 소프트웨어 산업 : 메타버스 구동 엔진 등

 - Top Tier : 유니티[U]

 

4. 플렛폼 산업 : 메타버스 플렛폼

 - Top Tier : 로블룩스[RBLX]. 텐센트[700HK]

 

각 분야를 선도하는 모든 기업들이 미국기업들입니다. 즉, 진짜 메타버스에 투자하고싶다면 미국에 투자하는것이 맞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Only One

그러나, 4가지 산업 중 우리나라가 가장 강한 산업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반도체입니다. 반도체에서는 글로벌 TOP에 위치에 있죠

 

메타버스 관련산업 4가지 중 국내 기업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분야는 데이터센터 산업이 유일합니다.

 

소프트웨어와 플렛폼산업은 국내기업이 글로벌하게 영향력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 소프트웨어는 유니티와 텐센트 자화사인 언리얼엔진이 글로벌을 독점하고 있죠.

 # 플렛폼은 글로벌 사람들을 하나로 묶을만한 플렛폼이 없습니다. 로블룩스가 이를 해내며 엄청난 프리미엄을 받을 것이죠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엄청난 데이터센터가 필요합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하나의 장소에 모일때 엄청난 트레픽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기 떄문이죠.

 

데이터센터 구축에 필요한 반도체는 비메모리이며, 삼성전자는 TSMC에 이어 파운드리 글로벌 2위입니다.

 

삼성전자는 1위를 위해 엄청난 투자를 지속할것이며, 이는 충분한 성장요소입니다. 현재 2위가 미래 1위가 되는 시점 주가가 폭발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요소이죠. 

META ETF Holdings

최근 글로벌에 신규상장한 META ETF는 글로벌 메타버스 관련주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엔디비아, MS, 텐센트, 로블룩스 등 메타버스 대장주라 평가받는 글로벌기업들 사이에 유일하게 포함된 국내종목이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에서 인정한 국내에서 유일한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 META ETF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투자전략 완벽분석

메타버스 관련주 Others

"누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삼성전자를 알려주나!"

 

아마 지금쯤 위처럼 생각하고있겠죠?!

 

메타버스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이 하나 더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핵심 산업은 컨텐츠와 가상현실 기기(AR/VR/XR 글래스)입니다.

 

가상현실 글래스 시장에서 현재 TOP은 누가뭐라해도 오큘러스입니다.

 

LG이노텍은 오큘러스의 카메라 관련 부품을 납품하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오큘러스에 주요부품을 납품하는 기업은 퀄컴, 고어텍, 써니옵티컬, LG이노텍 등이 있으며, 중국기업인 써니옵티컬과 LG이노텍이 카메라 관련 부품을 납품합니다.

출처 : LG이노텍 및 키움증권

LG이노텍은 가상현실 글래스의 핵심적인 부품인 TOF 카메라 모듈에 선도적입니다.

 

현재는 아이폰에 모듈을 납품중이며, MS와 MOU를 체결하는 등 메타버스 핵심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Others

메타버스 관련주 관련 기업들은 수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 중 정말 메타버스라는 트렌드에서 살아남을 기업은 무엇일지 생각해보아야합니다.

 

전기차 관련주로 묶인 기업중 과연 테슬라보다 높은 주가상승을 이뤄낸 기업이 있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라며, 관련주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의 결정에 따라야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