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군 Rich Project/Invest Story

[직장인 재테크] 내가 주식에 투자하는 이유

by 직장인 K군 2020. 2. 12.

 

 

대한민국 전체인구의 1/3은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고 한다.

 

수많은 직장인 중 경제적 자유를 얻고, 노후걱정 없이 회사를 다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나는 27의 나이에 취업하여 현재 2년차이다.

 

그런데, 과연 앞으로 월급만으로 돈걱정 없이 살수 있을것인가?

 

나의 답은 NO!

 

돈걱정 없는, 돈으로 고통받지 않는, 경제적 자유가 있는 삶을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답은 모두가 알것이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돈을 버는 구조(자본소득)를 만들어 부자가 되는 것!

 


 

 

직장인의 자본소득, 즉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드는 방법은 당연히 투자!

 

직장인이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을 하는건 대부분의 직장인에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하여 자본소득을 만들것인가?

 


 

직장인이 할 수 있는 투자를 생각해 보자!

 

 

1. 은행 예적금

 

"은행예적금이 무슨 투자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것이다.

그러나 분명 내 돈을 은행에 빌려주고 약정된 이자를 받는 위험이 가장 적은 가장 안정적인 투자라고 생각한다.

 

다만, 모두가 알것이다. 예적금은 나에게 경제적 자유를 가져다 줄 수 없다는 것을....

 

2. 부동산

 

나는 직장인 2년차이다.

만약 내가 아파트, 오피스텔, 빌딩 등에 투자할 자금이 있다면 위와같은 고민은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또한, 내가 느끼기에 부동산은 너무 어려운 분야다.

매년 바뀌는 국가정책부터 세금구조까지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

 

3. 주식/펀드

 

나는 내 돈에 있어서 매우 보수적이다. 위험성이 너무 크다.

 

하지만, 단돈 10,000원으로 할수있는게 주식과 펀드이다.

100,000원이 안되는 돈으로 우리나라 대표기업 삼성전자의 주주가 될수 있다.

 

그렇다면 위험성을 감수해야 하지 않는가? YES!

BUT, 과연 삼성전자가 망할 수 있을까? 삼성전자가 그렇게 쉽게 망할까?

 

또한, 요즘 주식/펀드는 핸드폰으로 매우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다.

 


 

지금당장 시작할 수 있는 투자방법은?

 

RISK가 제일 큰 주식이다

월급의 대부분은 예적금으로 모으고, 주식은 적은금액부터 조금씩 시작하자!

만약! 1년, 3년... 꾸준히 수익을 낸다면, 그때 금액을 늘려도 늦지 않다!


 

K's Plan

A. 예적금과 주식투자로 1억모으기! 

B. A의 기간동안 주식으로 꾸준한 수익만들며 공부하기!

C. 1억 달성 후 투자비율을 높혀 자본소득의 현실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