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Story

애플의 공격적 투자, VR콘텐츠 기업 넥스트VR 인수임박

by 직장인 K군 2020. 4. 6.

 

 

Issue Post

 

지난 주말, 작은 기사를 통해 애플이 한 기업을 인수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출처 : 블로터
출처 : Appleinsider
출처 : Hindustan Times

 

애플이 인수할 기업은 바로 "넥스트VR"이라는 기업입니다.

과연 넥스트VR이 어떤기업이며, 애플은 VR로 어떤세상을 만들 생각일까요?

 

 

넥스트VR (NEXTVR)의 주요사업

 

 

넥스트VR은 플레이스테이션, 오큘러스, HTC,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의 VR 헤드셋 기기 사용자들에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VR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NBA, 윔블던, WWE 등과 제휴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를 VR을 통해 방송수준으로 송출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넥스트VR은 VR분야 특허를 약 40여개 보유하고있으며, 넥스트VR이 보유한 특허 기술은 음악이나 스포츠 이벤트를 VR 헤드셋에 고품질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넥스트VR WWE - Youtube]

 

애플의 VR

 

최근 애플의 아이폰12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VR/AR기기가 유출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애플 AR글래스(좌), 컨트롤러(우)

2019년 애플의 AR글래스 설계도가 유출되었다는 기사에 이어, 올해 VR컨트롤러가 유출되었다는 기사가 이어나오고 있습니다. 유출과 관련된 기사들의 신빙성을 보장하긴 어렵지만, 애플측에서 AR/VR에 대한 개발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을까 합니다.

 

최근에는 크로스워크 볼링게임(crosswalk bowling game, 횡단보도볼링게임)이라는 컨텐츠가 추가될 것이라는 보도 역시 나오고있죠. 크로스워크 볼링게임은 사용자가 횡단보도를 기다릴때, AR을 이용하여 횡단보도에 볼링공을 굴려 핀을 쓰러트리는 게임입니다.

 

현재 이 게임은 게임은 애플이 AR·VR 헤드셋을 개발 중인 곳 가운데 한 곳인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의 555N 마틸다 애비뉴에 있는 사무실 근처 교차로에서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VR의 비젼

 

코로나19로 인해 사람과 사람간의 만남이 적어지며, 한동안 진척이 미비하던 비대면관련 산업들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VR역시 비대면산업 중 하나로 볼 수 있으며, 최근 매우 흥미로운 진척이 있었습니다.

 

도쿄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되며,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야 하는 컨퍼런스 역시 연달아 취소되었습니다. 이때 VR기기를 생산하는 한 업체인 HTC는 바이브 에코시스템 컨퍼런스(VEC) 2020을 가상현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VEC 2020 - Youtub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