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아마존 주가, 3분기 실적발표 후 전망

by 직장인 K군 2020. 11. 16.

아마존 실적발표 (Ticker : AMZN)

 

▶ 국내에서만 힘을 못쓰고 있는 글로벌기업 아마존의 3분기 실적발표입니다.

    # 실적발표일 : 2020.11.03

 

▶ 아마존은 EPS컨센서스 대비 무려 70%나 초과한 $12.37이라는 어닝서프라이즈를 발표하였습니다.

 

▶ 컨센스스 대비 70%라는 어마어마한 실적을 발표하였음에도, 주요기술주가 큰조정을 받는 시장을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주식투자에 있어 시장 > 기업 > 타이밍 순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는 결과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마존 컨센서스

 

▶ 아마존의 EPS컨센서스입니다.

 

▶ 시장에서는 아마존이 장기간 꾸준히 상승할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아마존의 실제 실적역시 이를 지속적으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IB 및 내부자 동향

 

▶ 3분기 실적발표 후 Target Price를 수정한 IB 내역입니다.

 

▶ 어닝서프라이즈에도 생각보다 많은 IB들이 목표주가를 수정하지 않았으며, 잠정실적 발표(10.30)에서 대부분 목표주가를 먼저 상향시켜놨습니다.

 

▶ IB들의 목표주가와 Rating을 보다보면, 미국의 메가기업(APPLE/MS/FB/GOOGLE)들 중 가장 전망을 좋게보는 듯합니다. 국내를 제외한 전세계에 아마존이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 재미로보는 아마존 내부임원들의 거래내역입니다.

 

아마존 주가

 

▶ 코로나 이후 미국 IT기업들이 급반등하였지만, 아마존의 주가는 FANG중에서 가장 지지부진한 실적을 보였었습니다.

 

▶ 그러나, 7~8월이 지나가며, 그 어떤 기업보다 큰 상승률을 보입니다.

 

▶ 아마존은 글로벌기업답게 반독점법에 의한 리스크가 있지만, 반독점의 위치에 있을만큼 영향력이 강한 기업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쉽게 무너지지 않을 기업일 것입니다.

    # 아마존에 대항하여 아마존을 뛰어넘는 기업은 어떤 기업일지 궁금하네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