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애플 주가, 3분기 실적발표 후 전망

by 직장인 K군 2020. 11. 2.

 

애플 실적발표 (Ticker : AAPL)

 

▶ 세계 최대기업이자 아이폰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혁신의 아이콘 애플의 3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 실적발표일 : 2020년 10월 29일 (3Q)

 

▶ 애플의 3분기 실적은 EPS컨센서스 $0.69대비 5.8% 소폭 상승한 0.73%를 발표하였습니다.

 

▶ 나쁘지 않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2 출시일 지연으로 매출이 전반적 하락이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큰 요소는 시장의 불확실성이 너무 큰 시기이기 때문에 시장하락을 피할 수 없는 빅테크 기업의 주가는 빠질 수 밖에 없었죠

 

애플 컨센서스

 

▶ 애플의 주요 하락원인으로 보는 것이 바로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 대비 실적이 안좋았다는 것입니다.

 

▶ 애널리스트와 IB들의 실적예상치 보다 못미치는 실적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있습니다.

    # 애플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큰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며,

    # 기대치에 비해 지속적으로 낮은 실적때문에, 애플이 고평가되었다는 의견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IB 및 내부자 동향

 

▶ 실적발표 이후 IB에서 새롭게 발표한 Rating입니다.

 

▶ IB간의 의견이 일관되지 않는 것을 보아, 실적세부내용이 IB들에게 애플의 향후 전망에 대해 확신을 주지 못하였음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물론, 아직 다수의 IB에서 의견을 제시한 것이 아니기떄문에 몇일간 더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 애플의 내부자 거래동향입니다. 매 분기 지속적으로 매도중입니다.

 

애플 주가

 

▶ 고점대비, 적지않은 폭의 조정을 받고있습니다.

 

▶ 그러나, 애플이라는 기업이 우리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너무나도 크며, 혁신을 만들어내는 몇안되는 기업이라는 점은 변함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