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Earth Cam, 세계경제 회복여부 내눈으로 확인하자

by 직장인 K군 2020. 10. 28.

 

Intro. 경제지표와 실제경제

 

▶ 코로나19로 무너진 세계경제, 미국의 실업수당 청구건수를 포함한 각종 지표상으론 지속적으로 회복중입니다.

 

▶ 그러나, 지표가 실제 현지의 경제상태를 대변해주지는 못할것입니다.

    # 극소수의 대형기업은 회복했다고 하더라도, 경제를 만드는 더욱 큰 비중인 현지의 소상공인들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경제가 회복되었다고 판단하기 어렵겠죠.

    # 국내도 대기업들의 실적은 회복되고 있으나, 실제 소상공인들은 아직도 부채 이자도 못갚을 정도로 힘든곳이 많죠.

 

▶ 그렇다면, 어떻게 실제 경제회복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 미국 번화가의 실제 거리를 확인해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찾아본 사이트가 바로 Earth Cam입니다.

 

Earth Cam

 

 

▶ EarthCam 사이트를 통하면 전세계에 설치된 수많은 카메라로 세계 곳곳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뉴욕 타임스퀘어부터 Small Town, 전세계 관광지 등 엄청나게 많은 곳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제가 캡쳐한 화면은 미국시간 10월 26일 12:17분의 타임스퀘어입니다. 

 

▶ 새벽시간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타임스퀘어에 돌아다니는 사람이 얼마나 있나 보면 코로나19가 미국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지 직접적으로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타임스퀘어의 또하나의 캠으로 본 현지 실시간입니다.

 

▶ 상점들은 꽤 문을 열은것 같지만, 새벽시간이라는 점에서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 국내시간 11시~12시 사이에 보면 낮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mmary / Site Link

 

▶ 투자의 직접적인 지표로 활용하기는 어렵지만, 어려 경제지표로만 경제를 확인하는 것도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기때문에 간혹 재미삼아 보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www.earthcam.com/

 

EarthCam - Webcam Network

EarthCam is the leading network of live streaming webcams for tourism and entertainment. Explore unique and interesting locations around the world with 4K streaming technology. EarthCam provides complete infrastructure services to manage, host and maintain

www.earthca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