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미국주식 애널리스트 실적 및 Rank 확인 사이트

by 직장인 K군 2020. 10. 13.

 

미국주식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 미국주식의 IB의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렸습니다.

    # [무료사이트] 미국주식 목표주가 확인사이트 Stock Target Advisor

 

▶ 애널리스트와 IB의 목표주가는 신뢰성이 매우 떨어지지만, 실적발표 시즌 매수/매도에 대한 의견은 참고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 미국주식은 모든 애널리스트와 IB가 Buy or Sell을 본다면 함께 따라가는것이 성과에 조금 더 낫다고 합니다.

    # 국내주식은 애널리스트와 IB는 Sell이 없을뿐더러 Buy or Sell에 대한 신뢰성이 매우 낮죠.

 

▶ 애널리스트가 제시하는 목표주가와 개별 애널리스트의 실적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 Tip Ranks입니다.

 

 

Tip Ranks

 

▶ Tip Ranks의 메인화면입니다. 주요 몇몇기능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가운데 검색을 통해 주식을 검색할 수 있으며 기업에대한 애널리스트 전망을 확인 가능합니다.

 

▶ 상단 TOP25 Analyst를 통해 해당사이트에 등록된 약 7000여명의 애널리스트 중 상위 25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측상단 Smart Portfolio를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등록하여 어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해당사이트의 단점이라면, 많은 데이터가 유료서비스화되어있어 무료로 확인가능한 정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주식 애널리스트 전망 확인

 

 

▶ 애플(AAPL)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 최상단 애플의 현재 주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BUY HOLD SELL의견을 제시하는 애널리스트 비율을 그래픽으로 확인가능합니다.

 

▶ 과거 12개월의 주가변동과 애널리스트 목표주가를 기반으로한 앞으로 12개월의 주가전망을 제시합니다.

    # 신뢰성보다 재미로 보는것이 낫겠죠 :D

 

▶ 스크롤하면, 아래 애널리스트별 전망을 제시하는데, 가능성없는 주가를 제시하는 애널리스트도 꽤 보입니다.

 

▶ 이 자료에서 Buy Sell 비율정도만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TOP Analyst

 

 

▶ TOP25의 애널리스트 중 일부입니다.

 

▶ 상위 애널리스트 중 SELL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은 거의없습니다. 

    # 해당자료역시 재미로 보는 것이 나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D

 

▶ 다만, 간혹 이처럼 대부분 SELL을 제시하는 애널리스트도 있지만, 시장이 호황인만큼 실적은 따라주지 않아 상위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애널리스트와 IB 전망을 활용하는 방법

 

▶ 미국주식은 매 분기 실적에 따라 향후 3개월간 주가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 그런데, 모든 기업의 실적을 팔로잉할수는 없죠. 

 

▶ 이떄, 사용하는 것이 애널리스트와 IB의 목표주가입니다.

    # 실적이 좋은 기업은 모든 애널리스트와 IB가 BUY or HOLD 의견을 제시하며 목표주가도 상향시키죠.

    # 좋은 평가를 받는 기업을 선별하여 다시 실적을 찾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 적절하게 애널리스트와 IB전망을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사이트링크

 

www.tipranks.com/

 

TipRanks | Stock Market Research, News and Analyst Forecast.

TipRanks lets you see the track record and measured performance of any analyst or blogger you come across, so you know who to trust!

www.tiprank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