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미국주식 목표주가 확인사이트 Stock Target Advisor

by 직장인 K군 2020. 10. 12.

 

미국주식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Target Price)

 

▶ 이전글을 통해 국내주식 애널리스트 목표주가를 제시하는 사이트인 WhyNotSell Report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애널리스트 목표주가와 목표주가 제시 후 6개월 후 실제주가를 비교하여 애널리스트 적중률을 알려주는 사이트

    # [투자정보] 국내 증권사리포트 정리 사이트(Why Not Sell Report)

 

▶ 이번에는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IB(Investment Bank)가 제공하는 미국주식의 목표주가를 확인하는 사이트입니다.

    #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는 기업의 주가 / 실적 / 애널리스트 목표가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Stock Target Advisor

 

Stock Target Advisor

▶ Stock Target Advisor의 메인화면입니다.

 

▶ 메인화면의 중앙 혹은 우측 상단에 원하는 기업을 검색가능합니다.

 

또한, 메인화면을 스크롤하면 위와같은 IB(Investment Bank)가 최신에 업데이트한 목표주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목표주가 확인방법

 

▶ 메인화면을 통해 애플(AAPL)을 검색하면 나오는 최상단의 화면입니다.

 

▶ 최근일의 종가 / 시가총액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우측에 애널리스트 종합의견과 최근 주가추세를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 그러나, 우리가 원하는 정보는 대략적인 정보가 아닌 각 IB에서 어떤 목표주가를 제공하고 BUY / HOLD / SELL에 대한 내용입니다.

    # 기업검색화면의 바로 아래 Analyst Rating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IB가 제시한 목표주가 변동과 BUY / HOLD / SELL에 대한 의견입니다.

 

▶ Target Price Action은 IB가 목표주가를 상향 / 하향 / 홀드에 대해 이미지로 표현되었으며, 우측 Price를 통해 얼만큼 변동시켰는지 알 수 있습니다.

 

▶ Rating을 통해 현재 주식에 대해 Buy Hold Sell에 대한 의견도 함께 제시됩니다.

 

미국주식 애널리스트 SELL 의견이 있는가?

 

▶ 대부분 아시겠지만, 국내주식은 SELL리포트의 비율이 0.03%에 불가합니다.

    # 기업과 국내 IB간의 이해관계 등에 따라 쉽게 SELL Report를 발행하지 못하는것이죠

 

▶ 국내에 비해 미국주식에 대한 IB들의 SELL의견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위의 화면은 TESLA에 대한 Analyst Rating입니다.

 

▶ IB들의 목표주가는 주가가오르면 항상 갱신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되지만, 적어도 BUY SELL의견정도는 참고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미국주식은 모두가 Yes일때 함께 Yes를 따라야한다고 하죠 [미국주식에미치다]

 

 특히, 실적발표 시즌은 대부분 IB에서 의견을 제시합니다. 대부분 IB에서 BUY + 목표주가 상향을 제시한다면 해당기업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는데 하나의 요소로 활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링크

 

www.stocktargetadvisor.com/

 

Stock Market and Analyst Rating Analysis Tools | Stock Target Advisor

Get detailed stock analysis, market news, analyst ratings, ratios, trading data, and financial reports. Create watch lists, stock screener and portfolios.

www.stocktargetadviso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