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Why Not Sell Report, 국내 증권사리포트 정리 사이트

by 직장인 K군 2020. 3. 6.

 

 

 

INTRO

 

모르는 기업을 투자하기 전, 기업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는 과정에서 증권사 에널리스트의 리포트를 많이 참고하게됩니다.

 

그런데, 증권사 리포트의 내용은 참고를 하되, 목표주가와 매도,매수 의견을 많은분들이 믿지 않으실 겁니다.

2012~2015년까지 애널리스트 리포트 총 67,921 중 매도의견은 오직 24개.

 

해당 사이트 운영자분은 그 이유로, 애널리스트가 특정 회사에게 매도 의견의 리포트를 발행하게 되면 시장에 좋지 않은 시그널을 주게 되고 주가가 하락으로 이어져 아래와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 애널리스트는 해당하는 회사에게 밉보이게 되고 이후에 회사로부터 정보를 공유 받지 못함.

- 해당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펀드매니저에게 밉보이게 되고 그러면 애널리스트가 소속된증권사는 수수료 거래가 끊길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애널리스트의 신뢰성과 독립성을 더 보장하고자 합니다.

 

 

WhyNotSellReport

 

 

WhyNotSellReport 사이트에서는 애널리스트/증권사별 보고서의 목표주가와 보고서 발행일로부터 6개월 후 주가를 비교하여 오차 정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 보고서 상 목표가를 그래프로 제공하여 각각의 애널리스트들이 앞으로 기업에 대한 생각을 투자자가 예상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http://www.whynotsellreport.com/

 

WhyNotSellReport

애널리스트 순위 리포트의 목표 주가와 6개월 이후 실제 주가와의 오차를 비교합니다. 역순으로 보기 분석 기간: 2012/03/07 ~ 2020/03/05 총 리포트: 200,784개 이름 소속 오차(RMSE)[?] 평균 오차 표준 편차 총 리포트 김영건 미래에셋대우 4.3% -2.4% 4.2% 4 이수민 신한금융투자 9.0% -8.5% 3.2% 7 최보영 교보증권 17.8% -15.2% 10.1% 7 윤주호 메리츠종금증권 21.7% -18.5% 12.3%

www.whynotsellreport.com

 

 

기타 투자관련 무료사이트 모음

[투자 정보] 미국 투자에 도움되는 무료 사이트 모음

 

[투자 정보] 미국 투자에 도움되는 무료 사이트 모음

INTRO 미국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각종 무료 사이트정보입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사이트인데, 한번에 올려놓으면 자주 사용하기에 편할꺼 같아 정리하여 올려드립니다. 아래 리스트는..

investstory-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