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금융감독원 파인, 은행 예금 적금 이자율 비교 사이트

by 직장인 K군 2020. 9. 12.

 

금융감독원 파인

 

금융감독원 파인

▶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파인을 통해 각종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얻을 수 있습니다.

 

▶ 이 중 좌측상단의 '금융상품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은행별 예적금이율/연금실적 등을 비교하여 나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금융상품한눈에

▶ 파인의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의 배너를 통해 저축/펀드/대출/연금/보험의 이율과 실적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각 은행별로 찾아 비교하는 것은 너무나도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제공하고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 저축 중 정기예금을 선택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저축금액/기간/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상품의 이율을 아래와같이 보여줍니다.

    # 온라인뱅크와 같은 곳은 전체로 하면 모두 나옵니다.

    # 1금융권만 보려먼 금융권역의 '은행'을 2금융권은 '저축은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위 조건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 이자율이 수시로 변경되는 경우가 많아 최신정보와 약간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현재 가장 많은 이율을 주는 곳은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라고 나오네요.

    #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에서 만든 인터넷전용은행(카카오뱅크와 유사)입니다.

    # 파킹통장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며, 저역시도 해당은행에 자산을 꽤 많은금액을 예치하여 관리중입니다.

 

▶ 1금융권보다 2금융권의 이자율이 높은것은 당연한 결과이며, 저축은행은 너무 많이 존재하기때문에 어떤 곳이 더 많이주는지 알기 쉽습니다. 

 

▶ 또한, 대부분 예적금은 단리인데, 저축은행은 복리상품이 많아 조금 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ummary 

 

▶ 예금/적금 비교뿐 아니라 연금저축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제가 개인연금저축을 하지 않고 개인연금펀드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이트이며, 자신의 개인연금저축 상품의 실적이 어떤지 확인가능합니다.

 

▶ 초저금리시대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기위해 도움되는 사이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