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공모주 IPO 관련정보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공모가, 주관사

by 직장인 K군 2021. 8. 29.

 

에이비온 간략 기업분석

9월 신규상장 예정인 에이비온은 현재 코넥스시장에 상장된 바이오기업입니다.

 

에이비온이 가장 주력하여 개발중인 신약은 비소세포폐암 항암제입니다.

비소세포폐암이란?

비소세포폐암 항암제는 의료계에서 미충족수요가 큰 제약 중 하나입니다.

 

미충족수요란, 치료를 필요로하는 환자는 존재하지만, 치료를 위한 제약이나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에이비온 매출실적

에이비온은 연간 매출액은 상당히 크게 증가되나, 적자폭 역시 증가되고 있습니다.

 

연구용역사업에서 매출액이 큰폭으로 상승되었으나, 바이오 상품 매출은 제로입니다.

 

에이비온은 아직까지 모든 제약들이 연구개발단계에 있기때문에, 정식 생산단계로 진입된 제약상품은 없습니다.

에이비온 청약 일정

에이비온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8월 30일 ~ 9월 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24~25일 진행된 에이비온의 기관수요예측 결과는 139:1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공모주 시장의 열풍을 생각해봤을때, 그리 높은 경쟁률은 아니라 판단됩니다.

 

바이오 섹터라는 점, 적자기업, 정식 생산 신약이 없다는 점 등이 기관 경쟁률에 반영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에이비온의 상장일은 아직 미정되어 있지만,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이기 때문에 코넥스 시장에는 게속 상장되어 있습니다.

 

에이비온 공모가

에이비온의 공모가는 17,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공모가 17,000원 기준 에이비온의 시가총액은 약 2500억원의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에이비온 IPO 주관사 및 배정물량

에이비온 공모주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에이비온의 공모주 청약은 대표주간사인 미래에셋을 포함하여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에서 가능합니다.

 

에이비온의 공모청약은 증권사별 중복청약이 불가합니다.

 

미래에셋과 한투증권에 공모주 배정물량이 상당히 많긴하지만 균등배분 물량을 잘 받기위해서 유진투자증권을 노리는 전략도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시 유통물량이 적은 증권사에 투자자들이 몰리지 않아 오히려 더 많은 균등물량을 배정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에이비온 주가 전망

주가 예상 주가 1주당 수익금
공모가 17.000원 -
2배 상장 34,000원 17,000원
2배 상장 후 상한가(따상) 44,200원 27,200원

에이비온 상장 시 주가 전망 및 배당률 시나리오입니다.

 

에이비온이 상장 시 공모가 대비 2배상장에 성공한다면 주가는 34,000원이며, 시가총액은 약 5000억원입니다.

 

바이오종목이라 따상까지는 어려울 것이라 예상하지만, 따상에 성공 시 주가는 44,200원이며 시가총액은 약 6500억원으로 평가받게 됩니다.

 

에이비온은 현재 적자인 기업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보유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상장일 빠른 매도를 통해 수익실현하는 전략이 가장 현실적이라 판단됩니다.

 

Summary

모든 투자자분들의 공모주 투자 성공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