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공모주 IPO 관련정보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일정,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배정방법

by 직장인 K군 2021. 9. 2.

 

현대중공업 간략 기업분석

9월 신규상장 공모주 중 가장 큰 주목을 받고있는 현대중공업입니다.

 

현대중공업은 조선산업에 있어 독보적인 글로벌 1위 기업입니다.

 

현대중공업은 LNG, LPG, VLCC, 컨테이너선, 특수선 등 모든 선박을 생산하여 공급합니다. 해양물류산업이 호황일수록 큰 수혜를 받는 기업이죠.

 

HMM보다 벨류체인에 있어 한단계 앞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의 매출과 영업이익 실적입니다.

 

매출이 역성장하며, 2021년 적자전환하였습니다. 그러나, 해상물동량 급증에 따라 최근 조선사들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있으며, 조선사의 CAPA를 초과하는 수요가 발생되고 있다고 하니 향후 긍정적으로 바라볼 요소는 충분한 듯 합니다.

 

참고적으로 현대중공업의 공모가는 시장평가액 대비 상당히 저평가된 가격이라고 하니 충분히 노려볼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대중공업 청약 일정

현대중공업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9월 7일 ~ 9월 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기관수요예측 결과는 9월 4일정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있으며, 상당히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내부 자사주(우리사주) 공모에서는 이미 초과수요를 기록하여, 큰 기대감이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의 상장일은 9월 17일로 확정되었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가

현대중공업의 공모가는 60,000원으로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공모주 중 공모가밴드 상단을 기록하지 못한 종목은 찾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공모가 60,000원 기준 현대중공업의 시가총액은 약 5조 3천억원으로 평가받습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는 현대중공업의 앞으로 친환경 사업진출과 업황개선, 공모가 저평가 등을 감안하여, 목표주가를 90,000원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목표주가를 믿는것이 아니라, 현대중공업이 시장에서 상당히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음을 반증하는 요소이며, 확률적으로 성공할 공모주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현대중공업 IPO 주관사 및 배정물량, 

현대중공업 공모주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청약 참여를 위해서는 주간사인 미래에셋, 한투, 하나금투를 포함하여 총 8개 증권사 중 하나의 계좌를 보유하시면 됩니다.

 

현대중공업의 공모청약은 균등배정이나 주간사별 중복청약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최근 증권신고서에 대부분 균등배정과 중복청약 불가에 대한 내용이 기입되어있는데, 현대중공업에는 해당내용이 없기때문에 증권사의 공고를 참고하는게 빠를것 같습니다.

현대중공업 IPO 공모에 따른 보호예수 물량은 전체 지분의 약 83%입니다.

 

최대주주인 한국조선해양의 79%는 상장 후 6개월 보호예수가 풀리기 때문에 해당기간 주가변동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주가 예상 주가 1주당 수익금
공모가(예상) 60,000원 -
2배 상장 120,000원 60,000원
2배 상장 후 상한가(따상) 156,000원 96,000원

현대중공업 상장 시 주가 전망 시나리오입니다.

 

현대중공업이 상장 시 공모가 대비 2배상장에 성공한다면 주가는 120,000원이며, 시가총액은 약 10.6조원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기대감이 매우 크지만, 시가총액 5조 3천억이라는 적지 않은 규모이기 때문에 따상은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럼에도 기대감으로 인한 큰폭의 상승이 나타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Summary

모든 투자자분들의 공모주 투자 성공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