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AT&T 주가, 3분기 실적발표 후 향후 전망

by 직장인 K군 2020. 10. 30.

 

AT&T 실적발표 (Ticker : T)

 

 

▶ 전통의 배당주이자 "AT&T할아버지"라는 단어를 만들어낸 미국의 통신사 AT&T의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 실적발표일 : 2020.10.22

    # AT&T할아버지 : 자산의 상당부분을 AT&T주식에 넣어두고 AT&T배당을 받는 은퇴한 고액 자산가

 

▶ AT&T의 EPS컨센서스는 $0.77이였지만, 컨센서스 대비 소폭 부족한 $0.76을 발표하였습니다.

 

▶ EPS는 컨센서스 대비 소폭 부족하였지만, 스트리밍 서비스인 HBO를 통한 통신가입자 수 증가로 수익자체는 컨센서스 대비 증가하여, 발표이후 당일 주가는 5.84%나 상승하였습니다.

 

AT&T 컨센서스

 

▶ AT&T의 컨센서스는 전반적으로 큰 변동없이 일정하게 유지되고있습니다.

    # 통신사는 한번 가입후 변경하는 경우가 많지 않으므로 어느정도 꾸준한 수익이 유지될 것입니다.

 

▶ AT&T는 위너브라더스를 합병하는 등 스트리밍 서비스에 힘을 기울이고있지만, 넷플릭스/디즈니/애플 등 강력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전망을 하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IB 및 내부자 동향

 

▶ 실적발표 이후 Analyst Rating을 변경한 IB는 많지않으며, 이 또한 목표주가를 하향조정하였습니다.

    # 많은 IB가 제시한 것이 아니기떄문에 의미있는 정보는 아닌거 같습니다.

 

▶ 내부자 동향을 보면 올해 꾸준히 매수하고있는 동향이 보입니다.

 

AT&T 주가 및 배당

 

▶ 2019년 배당주 매우 좋은 주가실적을 보였지만, 올해는 너무 큰 타격을 받고있습니다.

 

▶ 진행중인 사업에 혁신적 요소가 없다는 점과 사업의 경쟁자가 너무 강하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 듯 합니다.

 

▶ 배당을 보면 현재일 기준, 7%대의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 배당컷을 감행하지만 않는다면, 현재주가는 매우 매력적인 수준이 아닌가 싶지만 배당이상으로 주가가 빠질 우려역시 배제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배당성향도 60%전후로 현금흐름에 아직까지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