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ETF로 세상을 보는 사이트 Finviz

by 직장인 K군 2020. 7. 15.

 

ETF로 보는 세상

 

▶ 현대의 직장인들은 아침에 출근해서 회사에서 일하고 끝나고나면 하루가 금방갑니다. 한국증시는 하루에 한번 못볼떄도 많으며, 미국시장은 새벽에 보고있을 수 없죠.

 

▶ 요즘에는 유투브에 증시에 대해 설명하는 많은 컨텐츠가 있지만 직접 확인해보는 것도 필요하죠.

 

▶ 세상의 증시와 돈의 흐름을 바라보는 가장 간편한 방법중 하나가 ETF를 통해 보는 방법입니다.

 

▶ 아래 Finviz는 미국투자하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활용하는 사이트입니다.

 

Finviz

 

▶ Finviz의 ETF Map을 보면 각 ETF규모 혹은 기업의 시총에 따라 차지하는 칸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 규모/시총이 큰 ETF/기업일수록 큰 범위를 차지하죠.

 

▶ Finviz의 Map은 각 섹터별로 구분되어있어 최근 어떤 자산군의 상승과 하락의 정도를 보기 편합니다.

 

▶ 미국증시 / 미국외 증시/ 채권 / 원자재 정도로 분리하여 최근의 분위기의 방향을 알수 있습니다.

    # 미국이 상승하는지, 미국중에서도 대형주 소형주 중 어떤것이 상승하는지, 이머징시장이 상승하는지를 통해 자산이 어느곳으로 몰리는지 알수 있죠

    # 증시 하락이 예상된다면 채권과 금과같은 안전자산 선호현상이 발생할 것이구요.

 

▶ 전세계를 볼수있는 월드맵입니다. 중국은 하락하는데 반하여 유럽과 기타시장은 다들 상승하였네요.

    # 중국이 하락한 원인을 찾는다면 더 큰 공부가 될 것입니다.

 

Summary

 

▶ 많은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 간편하게 세계의 흐름을 볼수 있는 사이트

https://finviz.com/map.ashx?t=etf

 

ETF Map - Exchange Traded Funds Map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