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경제관련 무료사이트

경제게임, 만약 내가 연준의장이라면? Chair the Fed

by 직장인 K군 2020. 6. 13.

Chair The Fed : A monetary Policy game

 

▶ 세계 경제대공황, Oil Crisis 금융위기, 달러가치폭락 등 세계의 경제위기상황에 만약 당신이 연준의장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 금리를 통해 세계를 움직이는 연준의장이 되어보는 매우 간단하지만, 어려운 게임입니다.

 

게임목표

 

 

▶ 목표는 매우 심플합니다. 연준의장이 되어 임기 4년동안 총 16번의 FOMC 통해 실업율 5%, 인플레이션 2%대를 맞추는 것입니다.

 

▶ 이 과정에서 여러 Crisis가 발생하고, 임기 마지막에 실업율과 인플레이션을 목표에 맞게 맞추면 됩니다.

 

In Game

 

 

▶ 금리의 범위는 0~20%까지 있으며, 한번에 얼마든지 조정가능합니다. 마이너스금리까지 있었다면, 더욱 재밌었을것 같은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 이론적으론, 금리를 올리면 실업율은 증가하고, 인플레이션은 낮아질 것입니다. 반대로, 금리를 내리면 실업율은 감소하고 인플레이션은 높아지겠죠. 그러나, 금리에 따라 인플레이션과 실업율이 반영되는 속도는 다르죠. 

 

▶ 또한, 금리가 인플레이션과 실업율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실업율역시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칩니다. 금리는 높은데 고용율또한 높다면 인플레이션이 높게나타날수도 있죠.

 

게임후기

 

 

첫게임은 실업율은 5%대였지만, 엄청난 디플레이션을 만들어냈습니다.......

 

▶ "Congratulation" 을 보기까지 거의 10게임쯤 돌린거 같네요.... 임기 마지막 FOMC에선 금리를 3%대에서 20%까지 한번에 끌어올리며 운좋게 맞췄네요 :D

 

경제에 관심있는분들은 한번씩 해보시면, 은근히 승부욕이 생기고 킬링타임에 좋습니다!

 

게임링크

 

https://www.sffed-education.org/chairthefed/ 

 

Chair the Fed: A monetary policy game

Think you have what it takes to run our country’s central bank? See if you can achieve full employment and low inflation as Chair of the Fed.

www.sffed-education.or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