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ing information/공모주 IPO 관련정보

에스앤디 공모주 상장일, 청약경쟁률, 수요예측, 장외가

by 직장인 K군 2021. 9. 15.

 

에스앤디 간략 기업분석

9월 신규상장 공모주인 에스앤디입니다.

 

에스앤디는 식품관련 기업의 소스, 조미료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사의 제품을 ODM, OEM의 B2B형태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앤디의 주요 매출처는 농심, CJ제일제당, KGC인삼공사 등 국내 140여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매우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전세계를 강타했던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에스앤디

에스앤디의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입니다.

 

21년도 1분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5%성장하였습니다. 높은 성장률은 아니지만 일부 유사산업의 기업들이 (-)역성장했다는 점에서 매출실적은 어느정도 안정성을 지니고 있다고 판단가능합니다.

 

에스앤디의 영업이익률은 약 15~20%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식품제조업임에도 생각보다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것 같습니다.

 

식품제조업이 성장성이 높지는 않지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영억을 확장중이며, 견고한 매출과 유지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앤디 청약 일정

에스앤디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9월 14~ 15일로 진행중입니다.

 

에스앤디의 공모주 기관수요예측 결과는 173.1대 1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일기간 청약이 진행되는 실리콘투로 대부분의 자금이 몰려 들어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에스앤디의 공모주 청약 첫날 경쟁률은 0.64대 1을 기록하며, 상당히 저조한 기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역시 동일기간 진행된 실리콘투가 2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점을 감안안할 수 없습니다.

 

실리콘투의 상장일은 9월 29일로 확정되었으며,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 예정입니다.

 

에스앤디 공모가

에스앤디의 공모가는 28,000원입니다.

 

실리콘투의 공모가가 28,000원으로 확정됨에 따라,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약 1,145억으로 평가받고있습니다.

 

희망공모가액보다 낮게 확정공모가가 나왔다는 것은 기관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상당히 낮다는 것을 의미하고있습니다. 공모주 시장에서 희망공모가 상단을 못받는 기업은 정말 몇개없기때문이죠.

 

최근 과열양상이 되어가는 공모주 시장에서, 에스앤디는 오히려 저평가 받으며 시작할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됩니다.

 

에스앤디의 공모주 청약 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입니다.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가 유진투자증권 하나라는 점이 에스앤디를 저평가 받게 만든 요소중 하나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을 사용하는 개인투자자는 그리많지 않은것으로 알고있기 때문입니다.

 

에스앤디 주가 전망

주가 예상 주가 1주당 수익금 시가총액
공모가 28,000원 - 1,145억원
2배 상장 56,000원 28,000원 2,290억원
2배 상장 후 상한가(따상) 72,800원 44,800원 2,977억원

에스엔디 상장 시 주가 전망에 따른 수익금 및 시가총액 변화입니다.

 

에스앤디가 상당히 관심도가 낮지만, 공모가 대비 2배상장에 성공한다면 시가총액은 약 2,290억입니다.

 

2020년 영업이익 91억원이였으며, 21년 성장과 현재 물가상승률 등을 감안하여 시가총액에 대한 평가를 해보아야할것입니다.

실리콘투는 장외시장인 코넥스시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현재일 기준 실리콘투의 장외가는 29,000원 대를 기록중이지만, 공모주 관심도가 낮아 고점대비 상당히 큰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예전부터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 시 주가는 빠지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에서, 에스앤디도 이를 피해가기 어려운듯 합니다.

 

Summary

모든 투자자분들의 공모주 투자 성공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