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Story

애드센스 새 코드 변경 방법

by 직장인 K군 2021. 8. 17.

INTRO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새로운 공지사항이 몇개 알람이 올라와있었습니다.

 

여러 알람 중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것이 있었으니, 바로 광고에대한 공지였습니다.

 

애드센스 코드가 새롭게 바뀌었으니, 새로운 코드를 사용하면 광고 실적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이였죠.

기존 애드센스 코드를 변경해야하냐는 의문에 대한 답은

 

"교체하지 않아도 되나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업데이트를 해라"

 

음... 결국 교체하지 않아도 광고에는 문제없으나, 새로운 광고로 실적개선 효과를 보려면 교체해라.... 라는 의미겠죠?

 

결국... 교체하라는 말이네요...!

 

애드센스 코드 찾는 방법

새로운 코드 변경에 있어 첫번째는 광고 코드를 찾는게 우선입니다.

 

사실... 첫번째 위기가 여기서 생기게 되죠... 광고 코드가 어디있는지 찾기 어렵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찾기위해서는 애드센스 메인 - 광고 - 코드가져오기를 확인하시면 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져오기를 누르게 되면 위처럼 광고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코드는 찾았습니다. 이제 이전 코드를 새로운 코드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기존 광고 코드 찾고 변경하기

기존 애드센스 코드를 새 애드센스 코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Html편집을 찾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Html편집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Html 편집을 들어가면 알수없는 것들이 많죠...

 

보통 티스토리를 시작할때, 애드센스, 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널리스틱스, 네이버 서치콘솔 등등... 수많은것들을 연결하기 위해 <Head>와 </Head>사이에 이것저것 많이 넣게 됩니다.

 

침착하게 하나씩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Ctrl + F를 통해 위의 기존 광고코드를 찾으면 됩니다.

 

구글 관련해서 여러개를 연결해놓았을 경우, "adsbygoogle"이 들어있는 스크립트를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 광고코드와 새 광고코드의 형식이 조금 다른거 보니, 조금은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바꾸라고 하니.. 바꿔주는게 좋겠죠?

 

추가적으로 자동광고가 아닌 "디스플레이 광고"같이 직접 단일광고를 넣으시는 경우 광고 코드가 이미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광고 - 광고단위기준으로 들어가서, 사용중인 광고의 "코드 가져오기"를 눌러 확인했을때, 광고 코드에 "anonymous"가 들어있으면 새 광고 코드로 변경되어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