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Story

유튜브 채널 개설과 후기 Drawing K

by 직장인 K군 2020. 9. 25.

유튜브 채널 개설

 

▶ 20.09.19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현재 2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 제 블로그는 경제/금융/투자 관련 블로그인데, 유튜브는 전혀 다른 주제를 다룹니다.

 

▶ 채널명은 "Drawing K" 이며, 채널명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그림을 그리는 유튜브 입니다.

 

▶ 대학생때, 여유시간이 있을때마다 A4용지에 캐릭터를 그렸던 재미에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 학생때는 A4와 샤프로 그렸지만, 지금은 태블릿으로 그린다는 차이가 있을거 같네요 :D

 

유튜브를 만들며 알게된 점

 

▶ 영상만드는데 엄청 많은 시간이 소비됩니다!

    # 제가 업로드한 7분짜리 영상을 올리기위해 컨셉을 만들고 그림그리는데만 2일의 시간이 소요된거 같습니다.

    # 그렇게 실제 뽑아낸 드로잉 영상은 3~40분이였으며,

    # 3~40분가량되는 영상은 저같아도 안보기 때문에 자를건 짜르고, 배속을 넣어 줄여보니 2일이 7분으로 압축됬죠.

    # 사실 편집하는데 하루가 또 걸렸습니다...

 

▶ 꾸준한 컨텐츠를 만들기 어렵다!

    # 블로그도 그렇지만, 장기간 꾸준히 만들어낼 컨텐츠를 생각해내기 매우 어렵습니다.

    # 오랜기간 유튜브를 하는분들을 보면, 오랜기간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낸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것 같습니다.

 

▶ 직장인이 하기에 엄청 피곤합니다!

    # "퇴근하고 시간이나 주말에 하면되지"라고 생각했는데 그 시간에 무엇인가 한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 이게 몇일 하다보니, 자칫 잘못하면 또하나의 업무가 되는 느낌이였습니다.

    # 작가도 아닌데 오늘까지 마감해서 올려야해!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D 게속 미루면 게속안할꺼같았거든요

 

유튜브 링크

 

www.youtube.com/channel/UCG7i_O58QNrozhMpzR4_4Ow?view_as=subscriber

 

Drawing K

 

www.youtube.com

 

▶ 주식/투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이웃분들과 소통이 다른 주제보다 어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제 블로그 이웃분들 중 주식이나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기 때문이었죠.

 

▶ 유튜브는 전혀 다른 주제이므로, 간혹 소통할수 있는 새로운 주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 

    # 구독 좋아요는 눌러주시면 감사하구요..ㅠㅠ

    # 유튜브 알고리즘이 저라는 유튜버가 있는지 아직 인식하지 못했나봅니다...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