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Story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제한 해제

by 직장인 K군 2020. 8. 9.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 이전 글을 통해 무효트래픽에 의해 블로그 내 광고제한 조치가 취해졌고, 이에 대응한 저만의 대응방안을 알려드렸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제한

    #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제한 조치사항(방문자IP추적)

 

▶ 방문자 IP추적을 설정했는데, 뭐가 잘못됬는지 동작이 안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이 복잡해서 다시 설정하기 어려워 사실상 포기하고 있습니다 :D

 

애드센스 광고제한 해제

 

▶ 7월 18일 광고제한 조치가 취해진 후 21일만인 8월 7일에 애드센스에서 갑작스럽게 수익이 발생하였고, 광고노출수가 급증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그러나, 애드센스 메인페이지 상단에 광고제한 문구는 아직 사라지지 않은점을 보아 유예기간 같은 시기일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ㅠ

 

▶ 보통 광고제한조치는 1주일 내외로 많이들 풀리지만, 긴경우 1달 내외까지 오랜기간 제한조치가 풀리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애드센스 광고신청 승인도 많은분들이 늦어지고 있어 광고제한조치 해제 역시 기간이 길어지지 않았나 생각입니다.

 

광고제한 기간 중 블로거의 조치사항

 

▶ 사실상 광고제한에 대해 블로거가 조치할 수 있는 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의제기를 신청하는 정도이나 광고제한은 일반적으로 30일 이내에 해제됨으로 큰 의미가 있진 않을 것 같습니다.

 

▶ 광고제한 기간 중 지속적으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약간이나마 수익을 원하는 블로거들에게는 치명적이지만, 10~20일 블로그 포스팅이 없다면 해당블로그는 노출 순위가 급격히 감소할 것이며, 광고제한 조치 해제 후의 수익은 급감할 것입니다. 한번 낮아진 순위를 다시 끌어올리기는 생각보다 오랜기간이 걸립니다.

 

▶ 광고제한 기간 중 발생되지 않은 수익을 쌓아서 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제한조치가 해제된 일자와 다음날까지 수익은 평소보다 더욱 높게 발생되었습니다. 

 

▶ 혹시라도, 광고제한조치를 받으신다면 시간이 해결해 줄 문제이므로 평소와같이 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D

댓글